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베네수엘라 제재에 마두로 대통령 반발…"오만한 미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정부시위 참가자 1명 추가 사망

연합뉴스

마두로, 美 제재에 반발…"불법이고 오만"
(카라카스 EPA=연합뉴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 연설하며 주먹을 들어올리고 있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베네수엘라 제헌의회 선거와 관련해 미국이 취한 제재 조치에 대해 "불법적이고 오만하다"고 반발했다. ymarshal@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미국이 26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정부 전·현직 고위 관료들을 대상으로 한 제재 계획을 발표하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거세게 반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미국의 제재에 대해 "불법적이고 오만하다"며 "전례 없는 조치"라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을 '제국주의자'로 칭하며 "그들은 자신이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세계의 정부?"라고 반문했다.

앞서 미 재무부는 이날 "미국은 민주주의와 자유, 법치를 손상하려는 마두로 정권의 지속적인 시도를 간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고위급 인사 13명에 대해 미국 내 자산을 동결하고 미 기업과 거래를 금지하는 등 제재안을 내놨다.

미국은 베네수엘라 정부가 개헌을 강행할 경우 추가 제재를 가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국제사회의 압력뿐만 아니라 국내 반발도 거세 반정부 시위의 인명피해는 날로 늘고 있다.

AFP통신은 베네수엘라 메리다주 서쪽 에디하 지역에서 반정부 시위에 참가한 30세 남성 한 명이 이날 추가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베네수엘라에서는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극심한 경제난 등으로 지난 4월부터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100명 이상이 숨졌다.

연합뉴스

[EPA=연합뉴스]



noma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