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여름 특집]KGC인삼공사 - 찬물에도 잘 녹네…시원한 ‘홍삼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때 이른 무더위와 연일 이어지고 있는 미세먼지의 습격으로 인해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인해 시원한 음료와 함께 국민 건강식품인 ‘홍삼’의 인기도 함께 올라가고 있다. 정관장 ‘홍삼쿨’은 홍삼을 시원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여름철 건강관리에 최적의 제품이다.

‘홍삼쿨’은 최근 야외활동의 증가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생활 습관의 변화에 따라 홍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정관장은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홍삼을 먹을 수 있도록 찬물에 쉽게 녹는 홍삼 개발을 목표로 연구 개발한 끝에 세계 최초로 ES공법(홍삼 분말을 냉수 또는 냉장 보관된 음료에 희석 시 용해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기술)을 적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만들었다.

기존 홍삼 제품들은 뜨거운 물에서만 잘 녹았기 때문에 섭취 방법이나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으나 홍삼쿨은 찬물에도 쉽게 녹아 아이스크림, 우유, 샐러드, 커피 등 다양한 음식이나 요리에 첨가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장도 스틱형으로 개발돼 휴대성을 더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물론 등산이나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가 편리하고 섭취가 간편해 야외활동을 하는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칼로리도 10㎉에 불과해 건강음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