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대구민주노총 "대구시, 최저임금 무력화 시도 즉각 중단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CBS 류연정 기자

노컷뉴스

20일 대구시청 앞에서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가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제공=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가 토론회에서 밝힌 임금체계 개선 방안이 최저임금 무력화를 위한 꼼수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는 20일 오전 대구시청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시가 임금체계 개선사례 토론회 자리에서 고정상여금, 고정수당의 기본급 전환 등을 소개했는데, 식대 등의 수당을 기본급에 포함시켜 기본급 금액을 늘리고 수당은 없애버리면 실제로 받는 임금은 하나도 인상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민주노총 대구본부는 "임금체계를 변경하기 위해 취업규칙을 바꾸어야 하는데, 이때 노동자들의 동의를 받아야 하지만 노조가 없는 사업장은 막아내기 힘들다는 것이 뻔하다"며 "노동조합 조직률이 10% 밖에 되지 않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90%의 노동자들이 꼼수를 당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이에 "대구시는 임금체계 개악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노동자들의 최저임금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대구시는 고용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8일 '통합임금 체계 개선토론회'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