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9198305 0722017071739198305 01 0101001 5.16.13-RELEASE 72 JTBC 0

"애들도 아니고…" 홍준표 '회동 불참'에 야당도 비판

글자크기
[앵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청와대 여야 대표 회동에 불참한다는 뜻을 재차 밝혔습니다. '들러리'로는 참석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보수 야당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17일) 오전,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유한국당 당사를 찾았습니다.

청와대와 여야 대표 회동에 불참 의사를 밝힌 홍준표 대표를 설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홍 대표는 참석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홍 대표가 입장을 고수할 경우, 새 정부 첫 여야 대표 회동은 제1 야당이 빠진 채 이뤄지게 됩니다.

청와대가 한미정상회담 등 외교 성과를 여야 대표에게 설명하려고 만든 자리에 불참을 결정하자, 당 내부에서도 부적절하단 목소리가 일부 나옵니다.

이미 회동 참석 의사를 밝힌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홍 대표를 직설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이혜훈/바른정당 대표 : 애들도 아니고 감정풀이나 하면서 토라져 있을 그런 한가한 때가 아닙니다.]

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제헌절 경축식 행사에서 마주쳤지만 서로 눈도 마주치지 않은 채 어색한 상황을 이어갔습니다.

신혜원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