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P2P금융 기업 5개사, 부동산 공동 담보 상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드레이트, 소딧, 올리펀딩, 투게더펀딩, 펀디드

총 11.7억 규모, 연 15% 만기 6개월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P2P금융 기업 미드레이트, 소딧, 올리펀딩, 투게더펀딩, 펀디드 5개사가 총 11억7000만원 규모의 부동산 공동담보 투자상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P2P 대출 가이드 라인’ 이후 P2P업체들이 컨소시움을 이루어 선보이는 상품으로 인천 강화군 실버타운 담보부 NPL 매입 자금을 위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5개사의 담보물에 대한 감정평가 기준액은 약 120억원이며 연내 준공 및 입주가 예상되는 사업지에 대한 1순위 담보권을 취득하고 준공 후 추정가 기준으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40%이내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컨소시움 상품의 경우 하나의 상품에 대해 개별 P2P기업의 심사시스템이 다각도로 적용돼, 발생 가능한 위험요소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함으로 투자자 보호 측면에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승행 미드레이트 대표는 “이번 부동산 공동 담보 상품은 5개사의 심사시스템을 거쳐 리스크 관리에 보다 심혈을 기울였다” 라며 “P2P대출 가이드 라인 이후 공동담보 상품 출시로 기업간 협업과 함께 신규 고객 유치에 한층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자 모집은 총 11.7억원 규모의 기간 6개월, 연 15% 수익률, 만기일시상환 조건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각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