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에이원네트웍스, 통합모니터링 솔루션 'SearchA' 본격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 없고 제조사나 용도에 구분 없이 모든 장비에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서비스 전문 업체 에이원네트웍스의 민효홍 대표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SMS(서버관리시스템) 솔루션 '서치A 클라우드'(SearchA Cloud)를 무료로 공개했다"고 말했다.

'서치A 클라우드'는 웹과 서버,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ASP(응용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다. ASP는 Application Service Provider의 약자로 개인이나 기업이 응용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는 게 아닌 인터넷을 이용해 응용프로그램을 임대해 주는 사업자를 말한다.

민 대표는 "'서치A 클라우드'는 간편한 웹사이트 가입을 통해 소규모의 시스템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며 "100가지 이상의 하드웨어를 포털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프리미엄 솔루션 '서치A 엔터프라이즈'(SearchA Enterprise)도 있다. △독립된 전산시스템 사업자 △대규모 유저를 관리하는 시스템 유지보수 사업자 △ASP 사업자 △호스팅 사업자 등을 위한 솔루션이다.

민 대표는 "'서치A 엔터프라이즈'는 산재된 모든 네트워크와 서버 자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구축형 시스템"이라며 "에이원네트웍스가 맡은 2000여대의 서버도 이 솔루션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은 내부적으로만 사용했으나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원네트웍스는 200여개의 중소기업 서버를 위탁 관리하는 업체다. 특히 전 직원을 정규직으로 운영 중이며 최근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치에이 UI/사진제공=에이원네트웍스

중기협력팀 김근영 기자 jus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