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대구시, 세계적 계측 그룹 ㈜호리바제작소 투자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구=김장욱 기자】대구시가 세계적 계측(측정/분석장비) 분야 전문 그룹 ㈜호리바 제작소의 국가물산업클러스터(집적단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자동차.환경.의료분야 협력까지 기대된다.

시는 일본 호리바제작소 한국지사인 호리바코리아㈜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연구개발(R&D) 분야 투자 및 파트너십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호리바제작소는 세계 27개국 49개사의 네트워크를 갖고 분석.계측시스템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딩 회사다. 특히 자동차계측, 과학계측, 환경.프로세스계측, 의료용계측, 반도체계측분야 연매출 약 2조원 규모의 세계 톱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MOU로 호리바코리아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에 입점한 호리바코리아의 대구.경북지역 대리점인 ATT㈜ 부지 내에 R&D 센터를 설립, 지난 70여년간 쌓아온 호리바의 수질 분야 분석.측정 노하우와 기술력을 공유한다.

양사는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에 매진, 2019년 4월부터 수질분석기 생산을 통해 선진 5개국(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태리)의 수질계측기기 중.고가시장과 아시아 5개국(중국, 대만, 싱가포르, 인도, 말레이시아)의 수질계측기기 고가시장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ATT는 모기업이자 삼성전자 협력사인 에널텍TMS㈜와 협업 중이며 앞으로 호리바코리아의 타 계측부문(자동차, 의료, 이과학)의 협업 및 투자유치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gimju@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