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성남시, 인디게임 공모전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가 독창성과 도전 정신을 내세운 인디게임 저변 확대로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성남 차세대융합콘텐츠 캠퍼스 개소에 맞춰 추진하는‘2017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 – Step up! 프로젝트’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겪는 개발, 출시, 홍보의 어려움에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원스토어㈜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가 홍보·마케팅 등을 후원한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 부문은 출시 지원 부문과 개발 지원 부문으로 나뉜다. 출시 지원 부문은 2017년 10월까지 개발 및 검수가 가능한 게임이다. 개발 지원 부문은 현재 개발 중이거나 아이디어 기획 단계 게임이다. 성남 시민, 성남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 창업 3년 이하의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팀으로 응모 시 응모자격에 해당하는 구성원이 1인 이상 포함되면 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출시 지원과 개발 지원 부문에 각각 최우수 1팀, 우수 3팀 내외를 선발한다. 교육, 의료, 마케팅 등 게임 이외의 분야에 게임적 사고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포함한 응모작에는 가산점을 부여하여 심사한다.

개발 지원에 선정된 팀은 개발 과정에서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출시 지원 선정팀과 함께 성남 게임월드페스티벌 전시 부스 지원, 2000만원 규모의 해외 전시회 참관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