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국가정책연구 포털, 2년 연속 콘텐트 서비스 품질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김준영, 이하 연구회)는 국가정책연구포털(이하 NKIS)이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2015년에 이어 2회 연속 받았다고 밝혔다.

콘텐트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이 부여하는 인증으로 콘텐트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와 이용자가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부문을 심사하여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고, 쉽게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사이트를 선정하여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NKIS는 웹접근성 품질인증에 이어 이번 콘텐트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민 누구나 양질의 정책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표 정책정보 포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다.

NKIS는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 표준지침 준수 노력을 인정받아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이번 콘텐트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위해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함께 특화 콘텐트 발굴 및 홍보 노력을 해왔다.

연구회는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트 제공 등의 기능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NKIS가 높은 품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NKIS는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및 23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연구성과물 6만 5천여 건을 전 국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시스템으로 경제, 교육, 환경 등 경제ㆍ인문ㆍ사회 분야별 국책연구기관에서 생산한 연구성과물을 체계적으로 관리ㆍ서비스함으로써 국가정책연구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NKIS에서는 연구기관에서 생산하는 정책 연구보고서, 정기간행물, 세미나 자료, 동영상 보고서 등의 콘텐트들 뿐만 아니라, 연구기관의 연구과제 공모정보와 채용정보 등 다양한 부가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