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KT,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가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KT는 28일 2016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4년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으로,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타이틀을 획득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협력사간 동반성장 추진 성과에 대한 평가 척도다.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시행하는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이번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2016년도에 대한 평가로, KT는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을 경우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이 된다.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과 관련해 KT는 △글로벌 진출 지원 △지속가능 경영 지원 △경쟁력 강화 △미래사업 생태계 조성 △소통과 협업 강화 등을 통해 중소협력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동반성장 체계를 갖춘 게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고윤전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이번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선정 성과를 계기로 진정한 국민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중소 협력업체와의 한 차원 높은 상생협력 모델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김세관 기자 s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