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속보] 검찰, 이유미·이준서 자택 등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 수사 본격화...'윗선'까지 수사할까?

검찰은 28일 오전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핵심 인물인 이준서 전 최고위원, 이유미 씨 등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 전 최고위원의 서울 성북구 자택, 이유미 씨의 강남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개인 PC, 휴대전화 등이 압수 대상이다.

검찰은 이날 오후 이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최고위원, 이 씨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됨에 따라 '제보 조작' 사건의 '윗선'에 대한 수사도 진행될지 주목된다.

국민의당은 앞서 지난 5월 5일(어린이날) 사전 투표가 진행되던 과정에서 당원인 이유미 씨가 조작한 증언과 SNS 대화 등을 토대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취업 특혜 의혹을 집중 제기했었다.

당시 안철수 캠프 김인원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이 이를 언론에 발표했고, 캠프 공보단, 당 대변인실 등이 모두 '조작 자료'에 근거해 네거티브 공격을 펼쳤었다.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연루돼 있는 상황이어서, 해당 '조작 자료'가 당 최고 수뇌부에도 보고됐을 것으로 보인다. 이정도 수준이면 당과 캠프 최고위층의 '결정' 없이 언론에 공표되기 어렵다는 게 중론이다.

관건은 당의 어느 선까지 이 자료가 '조작'이라는 것을 사전(조작 자료가 제출된 최초의 시점인 5월 3일), 혹은 사후(이유미 씨의 자백 전인 6월 24일 이전)에 알았느냐 여부다.

기자 : 이명선 기자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