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국제아트페어, 7월 제주서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13~16일 중문단지 하얏트리젠시
배우 하정우·구혜선 작품 구매 가능
제주=오재용 기자

배우 하정우와 구혜선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규모 미술품 판매 행사가 제주에서 열린다. 아트제주㈜(대표 강명순)는 7월 13~16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에서 국제 아트페어 행사 ‘아트제주 2017’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호텔 6~7층 객실에 50여개의 갤러리를 마련하고, 3층 연회장에는 25여개 공예전 부스가 차려진다. 전시하는 작품은 2000여 점이 넘고, 현장에서 판매가 이뤄진다.

국내 갤러리는 박영덕 갤러리, 이정 갤러리, 엄 갤러리, 스페이스나인 등이 참여하고, 해외에서는 아트윅스 파리, 초이랜라거, 보데 갤러리 등이 참가해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2013년 뉴욕전시회에서 전시 작품을 완판한 바 있는 배우 하정우와 국제 아트페어 홍콩 컨템퍼러리에 초청 작가로 참여하기도 한 배우 구혜선의 특별전이 열린다.

제주에서 28년간 거주하면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이왈종 화백의 삶이 반영된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등 제주 작가들의 공간도 마련했다. 제주출신 조형예술가 백은주 작가의 국내 첫 전시도 볼 수 있다.

15일 오후 2시에는 예술계 인사들을 초청해 ‘아트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제주 미술시장의 가능성과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학준 크리스티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재능 있는 어린 예술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창작 행사 ‘아트제주 키즈스타’도 열린다. 1부 사생대회와 2부 공공예술 창작대회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선발된 작품은 책자로 만들 예정이다.

홍명표 아트제주2017 조직위원장은 “아트제주가 제주미술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기대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제주 웹사이트(www.artjejukorea.com)를 참고하거나 아트제주 사무국(064-739-3373)에 문의하면 된다.

[오재용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