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건강상태 따라 상품 선택 보험료 30%까지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부화재

조선일보

동부화재 제공


동부화재(대표이사 김정남)는 질병, 상해, 비용 등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면서도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입할 수 있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종합보험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하여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우량가입자플랜'은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BMI 등 회사에서 정한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할 경우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 이상 후유장해 담보의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만약 다른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비흡연자이면서 회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할 경우 '비흡연가입자플랜'을 통해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20% 할인된 보험료로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 이상 후유장해 담보에 가입할 수 있다.

건강한 고객 뿐 아니라 고령층이나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고지가입자플랜'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등 의사 필요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과거 병력에 상관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건강한 고객부터 고령층,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한 세분화된 플랜을 제공하며, 보장내용 또한 기존 상품에 비해 강화됐다. 첫번째 발생한 암 이후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 암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 두번째 발생하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해 주는 '두번째 뇌출혈진단비',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를 '일반가입자플랜', '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은 물론 '간편고지가입자플랜'에도 추가하여 중요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또 다양한 할인혜택 및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족 2인 이상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건강관리 할인, 사망담보 고액계약 할인, 보험계약 안내자료 모바일 수령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로 고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월납보험료 7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는 도보수 측정 등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공해 고객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고객에게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으로 제공이 가능하여 다양한 고객들에게 건강상태에 따라 컨설팅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정란 객원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