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인천시,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위해 공공기관이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인천광역시, 중소기업 중앙회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인천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에서 각각 『찾아가는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구매상담회는 기술력은 갖췄지만 정보력과 판로를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수요부서 관계자와 대면 상담을 통한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에는 우수제품 납품처를 확보할 수 있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담회는 공공기관에 납품을 희망하는 ㈜올수웰를 비롯해 환경, 기계, 전기, 토목 등 각 분야별 업체가 참여해 구매 담당자와 1대1 매칭상담, 공공구매 설명회, 제품 전시 등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공공기관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지역 우수 기업 제품 구매활성화는 물론 해당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 고 말했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이 판로가 없어 사장되기도 해 안타까운 경우가 적지 않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공공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를 위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