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중견련·산은·월드클래스300기업협회 공동 `제1회 중견기업 역량강화 연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KDB산업은행, 월드클래스300기업협회는 공동으로 22~23일 이틀간 '제1회 중견기업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기업의 자금조달과 해외 진출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강의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랜텍, 동양물산기업, 삼기오토모티브 등 24개 중견기업의 재무·금융·투자 담당 임직원 4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연수는 KDB산업은행의 '중견기업 육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KDB산업은행은 올해 초 약 29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해 중견기업과 예비중견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홍익대학교,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KDB산업은행 소속 전문가 강의를 중심으로 중견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업가치평가, 채권운용전략, 해외직접투자, 외화자금조달 등 관련 부문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 개선 전략을 모색했다.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중견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정부, 국회,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