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뉴스pick] 전 의원이 소개하고 역사학자 참여한 '자유한국당 5행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가 누리꾼 사이에서 지속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공식 SNS에는 23일 현재 1만 2천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고 있는 상탭니다.

이런 가운데 전 국회의원과 역사학자가 이벤트와 관련한 트윗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김진애 전 국회의원(당시 통합민주당)의 트윗입니다. 김진애 전 의원은 오늘(23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누리꾼의 글을 공유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김 전 의원은 "쓴웃음을 자아내는 엄청난 풍자와 비판의 시작 중에서 이 5행시는 너무도 슬픕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에는 "한 네티즌의 5행시를 소개합니다. '자'식 잃은 부모와 '유'가족에게 '한' 일들을 '국'민은 기억합니다. '당'신들도 알고 있지요?"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역사학자 전우용 씨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상품은 거절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 18일, 제2차 전당대회 개최 공모전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라는 이벤트를 공지했습니다.

오는 29일까지 페이스북 댓글로 자유한국당 5행시를 지어 응모하면 당첨자들에게 선물을 주겠다는 이벤트였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미우나 고우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자유한국당이 심기일전해 일어설 수 있도록 5행시로 응원해달라'며 이벤트를 시작했지만 응원이나 격려보다는 누리꾼들의 비난이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김진애, 전우용 트위터 / 자유한국당 페이스북)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나도펀딩] 목숨보다 소중한 그 이름, 엄마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