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파워브랜드] 롯데칠성음료, 세계 1위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게토레이 4종. 제공 | 롯데칠성음료



[스포츠서울] 이른 더위에 땀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스포츠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판매하고 있는 세계 1위 스포츠음료(2015년 소매판매량 및 판매액 시장점유율% 기준)인 ‘게토레이’가 대표 상품이다. 게토레이는 현재 ‘레몬향’, ‘블루볼트’, ‘화이트 스플래시’, ‘그린애플향’ 등 총 4가지 컬러의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게토레이 레몬향’은 오랜 베스트셀러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제품이다. 게토레이만의 상큼한 레몬 맛으로 섭취욕구를 자극시켜 갈증해소를 돕고, 운동 시 최적의 수분 보충상태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게토레이 블루볼트’는 강렬한 블루컬러가 특징이다. 지난 2012년 2월에 출시됐으며, 기존 게토레이 제품들과 동일하게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라즈베리향과 깔끔한 뒷맛으로 차별화를 줬다. 글로벌 브랜드인 ‘게토레이 블루볼트’는 특히 산뜻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가 더해져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나 운동을 즐기는 10대 ~ 3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게토레이 화이트 스플래시’는 러닝, 요가, 헬스 등 개인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깨끗함이 연상되는 반투명한 음료색과 상큼한 자몽맛이 특징이다. ‘게토레이 그린애플향’은 그동안 스포츠음료에서 맛보지 못한 상큼한 사과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청사과 특유의 새콤달콤한 향에 독특한 녹색 컬러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 총 4종의 게토레이 제품에 글로벌 게토레이 로고를 적용한 패키지 리뉴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는 게토레이의 붐업 조성을 위해 ‘스포츠 영웅을 통한 감동이 현실이 된다! 나의 상대는 없다, 게토레이!’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농구의 마이클 조던, 육상의 우사인 볼트, 축구의 리오넬 메시 등 글로벌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광고를 론칭했다.

스포츠음료 브랜드로서 포지션 강화를 위해 남자프로농구 KBL과 2013~2014시즌부터 2016~2017시즌까지 총 4년간 공식음료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K리그와도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공식음료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2015년 12월에는 대한스키협회와 오는 2018년까지 3년간 공식음료 후원을 맺었다.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