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리랑카, 홍수·산사태로 사망자 150명 육박…112명 실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스리랑카 산사태


【서울=뉴시스】조인우 기자 = 스리랑카에서 홍수와 산사태로 28일까지 146명이 숨지고 112명이 실종됐다.

현지매체 콜롬보페이지에 따르면 재난관리센터(DMC)는 최근의 폭우로 15개 지역의 11만4124개 가구, 모두 44만2299명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DMC는 범람 지역의 수위가 낮아지는 추세이긴 하지만 저지대를 비롯해 닐왈라 강, 칼루 강 등의 수심이 여전히 높다고 경고했다.

기상청은 29일부터 남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또 다시 폭우가 내릴 가능성이 높다며 주의를 요구했다. 기상청은 "풍속 50-60kmph에 이르는 강한 바람을 동반한 폭우가 예상된다"며 "바람은 비가 내리는 동안 더욱 강해질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스리랑카 육해공과 경찰은 수해 지역인 갈레와 함반토타, 칼루타라, 마타라 지구에 투입돼 수색과 구조, 대피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전력 및 재생에너지부는 정전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세 개 핫라인을 도입했다.

시리세나 대통령과 라닐 위크레메싱게 스리랑카 총리는 재무장관에게 구호 조치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명령하고 이재민에게 재산 피해를 배상하도록 지시했다.

한편 몬순에 의한 장대비와 강풍이 내달 첫 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되면서 인명이나 재산 피해는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앞서 스리랑카에서는 지난해 5월에도 중부 지역에서 폭우에 이은 산사태로 100명 이상이 목숨을 잃는 참사를 빚었다.

join@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