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일학습병행제 자문단 컨설팅 역량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인석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청주상공회의소)는 26일 청주상의 3층 회의실에서, 자문단의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 제1차 일학습병행제 전문가자문단 교육'을 개최했다 /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청주상공회의소)는 26일 청주상의 3층 회의실에서, 자문단의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 제1차 일학습병행제 전문가자문단 교육'을 개최했다.

지역특화산업별 각급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은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참여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일학습병행제의 주요 변경사항과 기업발굴 과정, 사업의 효율적 운영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상호 공유하고 향후 컨설팅 방문일정 등을 수립했으며 특히, 일학습병행제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을 통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하는 컨설팅 비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문단의 역량을 강화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들의 사업운영을 돕고 사업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현장에서 신규채용한 신입직원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향후 NCS기반 신직업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현장중심형 인재양성 제도로, 현재 위원회는 2017년도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