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종각네거리에서 대구시 청렴콘서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축제기간 중'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를 27일(토) 오후 2시부터 중구 종각네거리(컬러풀 축제 거리공연 Zone)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오후 2시부터 인디밴드공연, 페도라 앙상블의 성악공연, 가요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시민이 참여하는 청렴퀴즈, 청렴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청탁금지법 이후 대구시민들의 청렴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최근 대통령 공약사항으로도 강조되고 있는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청렴시책을 안내하고 각종 홍보물도 배부할 예정이다.

대구시에서는 올해 '청렴문화도시-대구'를 구현하기 위해 시 전직원들이 개인 휴대폰에 청렴컬러링을 사용하여 청렴의지를 표방하고, 시내 전광판을 통한 청렴문화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이경배 감사관은 "매년 가을에 시행하던 청렴콘서트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컬러풀 축제와 함께 시행함으로써 ‘청렴은 따분하다’는 이미지를 깨고 즐기는 청렴문화로 모두의 생활 속에 정착되도록 하고, 공직자와 더불어 시민들의 청렴의식이 향상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