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일리먼트 14, SSD 달 수 있는 라즈베리 파이 3용 미니 PC 케이스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 소매업체 일리먼트 14가 최근 라즈베리 파이 3용 미니 데스크톱 키트를 발표해 주목을 끈다. 핵심 개념은 인텔 NUC PC와 비슷하지만, 저전력 하드웨어와 DIY 구성이 특징이다. 미니 데스크톱 키트는 라즈베리 파이의 파워와 SSD용 Msata 인터페이스 등 몇 가지 추가 기능을 더했다.

파이 데스크톱은 6월 5일 북미 사용자를 대상으로 약 56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키트에는 라즈베리 파이의 40핀 GPIO를 통해 연결되는 애드온 보드가 있고, 보드에는 Msata 인터페이스, 전원 컨트롤러, 시스템 클럭이 있다. 키트는 케이스, 히트 싱크, USB 어댑터, 시스템 시계 배터리, 조립용 스페이서와 나사를 함께 제공한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키트를 구입한 사용자는 자신의 라즈베리 파이3과 최대 1TB의 SSD를 추가한다. 일리먼트 14는 SSD에서의 직접 부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라즈베리 파이는 USB 포트 4개, 와이파이, 블루투스, 이더넷, HDMI 출력 등 미니 PC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데스크톱 키트의 내부가 부품 조립이 수월하도록 구성되어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아마도 인텔 NUC PC보다는 SSD나 RAM을 추가하기가 조금 더 어렵지만, 자신만의 PC 케이스를 직접 만드는 것보다는 훨씬 쉬울 것이라고 추측된다.

파이 데스크톱은 모든 사용자를 위한 제품은 아니다. 그러나 라즈베리 파이 3 를 홈 시어터 등에서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개선된 스타일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미니 PC 외에도 라즈베리 파이 3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Ian Paul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