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WIS 2017]삼성전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을 통해 빅스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 기기가 제공하는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전략 상품을 공개한다. 모바일 라이프를 열어줄 갤럭시 S8은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탑재로 음성·이미지·텍스트·터치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구현, 인공지능(AI)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가상현실 생태계를 주도하는 '기어 360'과 '기어 VR'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진화한 갤럭시 탭 시리즈도 만날 수 있다. 갤럭시탭S3은 4096 단계 필압, 0.7mm 얇아진 펜촉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에어 커멘드, 꺼진 화면 메모, PDF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인 삼성전자 프리미엄 TV 'QLED TV' 다양한 라인업도 선보인다. 특히 엄격하게 화질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인 '컬러 볼륨 100%'를 표현하는 TV를 강조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적극 투자하는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기술도 만나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냉장고 '패밀리 허브 2.0' 중심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주방 가전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밀리 허브는 최근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빅스비'가 탑재됐다. 스스로 학습해 진화하는 머신 러닝 기반 신개념 냉장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냉장고 속 식재료를 보거나 온라인을 통해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즐길 수 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보다 많은 소비자가 혁신적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제품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느끼며 삼성전자 스마트기기가 주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