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영종도 미단시티 명품 상가주택단지 `갤러리84` 착공 들어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갤러리84 토목공사 현장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단시티 내 점포겸용단독주택단지 '갤러리84'가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고 시행사인 금광이 23일 밝혔다.

미단시티 카지노복합리조트단지는 관광시설 외에도 인접한 주택단지와 상업시설이 함께 개발되는 복합 사업이다. 미단시티 내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제1종일반주거지역)에 총 3만5762㎡ 규모로 조성 중인 '갤러리84'는 보행로를 중심으로 한 개방형 상가와 숙박이 가능한 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유럽형 아트빌리지 콘셉트로 설계돼 1단계 토목공사에 착수했다.

각각의 건물이 84채의 갤러리가 모인 듯한 디자인으로 꾸며지는 갤러리84는 단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독자적인 조형미와 개성을 갖추기 위해 세부적인 디자인 가이드라인과 다양한 옵션을 마련했다. 단지의 마스터플랜과 설계·시공에 참여하고 있는 수목건축은 제주도 스위스마을 상가주택단지를 포함해 마을만들기에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별 토지주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게 건축디자인 과정부터 맞춤형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개별필지로 분양 중인 단지는 각 필지별로 건폐율 60%, 용적률은 100% 이하로 최고 4층까지 건축이 가능하다.

근처의 해안 산책로나 단지 내 커뮤니티광장, 상설 이벤트와 아트 조형물을 비롯한 풍부한 문화예술 컨텐츠로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저층부에는 카페·레스토랑 같은 테마형 상가시설이 들어설 수 있고, 건물 상층부는 고급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트하우스로 운영하거나 실거주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러리84는 최근 호텔운영 전문 브랜드 '엠스테이'와 MOU를 체결하면서 공실관리, 보안, 주거서비스를 호텔급으로 제공하고 주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운영시스템 도입에 들어갔다.

호텔시설객실운영 전문브랜드 엠스테이(M-STAY)는 협약 이후 갤러리84에 호텔식 서비스와 운영관리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갤러리84의 시행사 금광의 유대현 대표는 "호텔운영전문브랜드 엠스테이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점포겸용 주택단지의 취약점인 공실관리나 보안, 주거서비스 운영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췄다"며 "여기에 '갤러리84'는 방문객들이 크게 만족할 수 있도록 조경과 콘텐츠를 풍성하게 구성해 관광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필지별 분양가는 419.83㎡ 기준으로 3.3㎡당 평균 450만원 대 내외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