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생지옥 된 英 콘서트장…목격자 "시신 20~30구 봤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영국 맨체스터 콘서트장에서 대형 폭발


뉴시스

맨체스터 콘서트장서 대형 폭발 발생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영국 맨체스터에서 22일(현지시간) 발생한 테러 추정 폭탄 폭발로 인해 흥겨웠던 콘서트장이 한 순간에 생지옥으로 바뀌었다고 목격자들이 전했다.

앤디라는 이름의 목격자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맨체스터 아레나)로비(foyer)에서 아내와 딸이 (콘서트 구경을 마치고)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강력한 폭발이 일어나면서 땅 바닥에 내동댕이 쳐졌다"고 전했다. 그만큼 폭발의 강도가 엄청나게 강했다는 것이다.

그는 "일어나서 주변을 보니 사방에 시신들이 있었다. 20~30구는 되는 것 같았다. 그 중 사망자가 몇명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부) 사망한 것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또 "(사람들이) 피를 흘리고 있었으며 정말 심각하게 다친 상태"였다고 전했다. 그는 "가족을 찾기 위해 공연장 안으로 달려가 보니 아이들과 십대들이 엎드려서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고 내부 상황을 묘사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사망자를 19명, 부상자는 약 50명으로 발표한 상태이다.

게리 워커란 남성도 BBC에 "폭발이 일어난 지점에서 불과 수m 떨어진 곳에서 아내와 함께 콘서트 장 안에 있는 딸들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면서 "마지막 노래가 나오는 것을 듣고 있었는데 갑자기 엄청난 불꽃과 굉음, 연기가 치솟았고 다리와 발에 통증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또 자신은 발에 파편이 박혔으며, 아내는 배에 상처를 입고 다리 골정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에마 존슨 역시 "로비에서 분명 폭탄이 폭발했다. 나와 남편은 로비 위 계단 꼭대기에 있었는데 (폭발에) 유리가 부서졌고 건물 전체가 흔들렸다"고 말했다.

목격자인 제시카란 여성은 사건이 일어났을 당시 관객들이 비명을 지르고 울면서 정신없이 도망쳤다고 전했고, 레이철이란 여성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계단을 내려오면서 서로 뒤엉켜 굴러떨어지는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뉴캐슬에서 온 세바스천이란 학생은 "아리아나 그란데가 막 마지막 곡을 마치는 순간 엄청난 폭발음이 들렸다. 무조건 뛰기 시작했는데 가다보니 막다른 곳이어서 공포스러웠다. 메인 도어를 찾았고, 사람들이 사망에서 울고 있었다. 호텔로 돌아와 보니 거기에서도 사람들이 울면서 전화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aeri@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