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송광용 "최순실이 박근혜 강의료 챙겨줬다"…崔 "논리 비약"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검 "옷값·의료비 이어 강의료도 대납"…崔 "대납 이유 없어"

연합뉴스

최순실, 공판 출석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국정농단'의 주범 최순실 씨가 22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호송차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7.5.22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61)씨가 2002년 당시 한나라당 대표이던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교육 관련 강의를 해 준 송광용 전 청와대 교문수석에게 강의료를 대신 건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22일 열린 최씨의 재판에서 "최씨가 박 전 대통령의 옷값, 의료비에 이어 교육 관련 강의 비용도 부담했다"며 송 전 수석의 진술 조서를 공개했다.

조서에 따르면 송 전 수석은 "2002년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교육현황 관련 자료를 부탁해 '최순실 빌딩'이라고 불리는 학동에 있는 건물을 찾아갔다"며 "그 자리에서 박 전 대통령이 최씨를 '최 원장'이라고 소개했다"고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대선에 출마할 생각으로 계셔서 교육공약 관련해 교육 평준화, 유아교육 등을 정리해 드렸다"며 "최씨가 강의 할 때는 밖에 있다가 제가 돌아갈 때쯤 오셔서 수고비 조로 30~50만원이 든 봉투를 줬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씨의 변호인은 "(최씨가) 돈 심부름 역할을 한 것인데 돈을 준 것으로 몰고 가는 건 논리적 비약"이라고 지적했다.

최씨 역시 "돈을 제가 냈다고 단정하는 건 있을 수 없고 제가 대납할 이유도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이) 2002년부터 대선을 준비했다는 것도 말이 안 되고 그분(송 전 수석)이 대통령의 교육을 책임지고 강의할 만큼의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aer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