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방송대, '2017 국제원격교육협의회 리더십 서밋'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최중현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2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낭시에 위치한 로렌대학교 부속 국립정보처리응용 연구소에서 개최되는 ‘2017 국제원격교육협의회(ICDE) 리더십 서밋’에 참석해 학습분석을 통한 교육혁신을 모색한다고 22일 밝혔다.

‘학습분석과 적응형 학습을 통한 교육 혁신의 시대,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원격교육협의회 리더십 서밋’은 UNIT(Digital University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가 주최하며, ICDE 회원교 총장 및 관계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외숙 방송대 총장 직무대리와 문병기 국제협력단장은 학습분석 정책, 학습분석이 대학운영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세션에 직접 참여해 교육질 향상 및 혁신 방향을 살펴본다.

또한 24일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유네스코 비저너리 리더십 포럼’에도 참석해 유네스코와 방송대가 진행하고 있는 국제협력사업의 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국제교육 선진 트렌드를 살펴보고 방송대에 최적화된 효과적인 학습모델을 적용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앞으로 방송대의 지속적인 교육혁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원격교육협의회는 원격교육의 발전과 국제적 협력을 위해 1938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글로벌 네트워크 회원 160여 개 학교를 보유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