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공정위,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자 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19일 재산·병역 등 개인 신상을 정리한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연합뉴스

질문받는 김상조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17.5.18 pdj6635@yna.co.kr



19일 국회와 관계당국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김 후보자 지명 이후 준비한 250여페이지 분량의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접수했다.

청문요청안에는 직업·학력·경력, 병역신고사항 등 기본 인적사항부터 재산신고사항, 최근 5년간 소득세·재산세 등 납부·체납 실적, 범죄 경력 등이 담겨있다.

국회는 청문요청안을 검토한 뒤 김 후보자에게 청문회 일정을 통보할 예정이다.

청문회는 국회에 청문요청안이 접수된 날로부터 20일 내 열려야 하는 점을 감안하면 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는 다음 달 7일 전에는 열릴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자의 청문요청안이 국회에 접수되면서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서 김 후보자에 대한 검증도 본격화됐다.

김 후보자는 다음 주부터 국회 청문위원들이 작성한 서면질의서를 토대로 청문회 준비에 착수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수장을 세우는 것 역시 중요하다"라며 "김 후보자가 공정위원장 역할에 적임자인지 국민이 부여한 인사 청문권을 통해 제대로 된 검증을 하겠다"고 말했다.

roc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