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사전등록 100만 넘은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공략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오는 16일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출시를 앞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사전등록 100만 명을 넘어섰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예약 16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레볼루션'은 오는 6월 14일 중국, 일본을 제외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정식 출시하며 글로벌 진출의 첫발을 내디딘다. 지난 2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에는 지난 5월 17일 100만 명을 돌파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일 태국에서 열린 쇼케이스에는 현지 미디어, 이용자 등 3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5일 열린 대만 쇼케이스에서도 180여 명이 몰렸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레볼루션'이 태국, 대만 등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을지 현지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부분"이라며 "안정적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에 선보이는 '레볼루션'은 영어, 태국어, 타이완어를 지원하고, MMORPG 장르에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 가이드, 초보자 퀘스트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성우들을 섭외해 음성 녹음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넷마블은 3분기 일본, 4분기 중국에 레볼루션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미국 및 서구시장은 이르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