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7970088 0372017051737970088 02 0201001 6.0.16-HOTFIX 37 헤럴드경제 0 popular

용산구, 헤럴드경제ㆍKH 주최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수상

글자크기

- 성장현 구청장 “모두가 행복한 용산 만들겠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16일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룸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뛰어난 인물과 기업, 기관을 선정, 수여하는 상이다.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한국경영평가원 등이 주관한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는 ▷지역 균형개발 ▷빈부격차 해소 ▷미래교육 실현 ▷안전도시 구축 등 모든 행정 부문에서 구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성장현 구청장은 “용산은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희망이 있는 곳”이라며 “구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용산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는 지역 균형 개발을 위해 다국적 문화가 혼재한 이태원에 세계음식거리, 베트남 퀴논길, 앤틱가구거리 등을 새롭게 조성하고, 매해 전 세계 관광객 100만명이 찾는 이태원지구촌축제를 개최하는 등 상권 활성화에 주력했다. 또한 전자상가 일대를 첨단 IT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 올해 초 서울형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5년간 서울시로부터 200억 원의 마중물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는 빈부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해 6월 용산복지재단을 설립해 복지사각지대를 다수 발굴했다. 아울러 1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빛자원봉사단 등 민간과의 협치를 통해 지역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관련 사업에 투입하고 있다.

구청장의 최대 관심분야인 교육 분야에선 100억 꿈나무 장학사업, 고교연합 청소년 전공연구 프로그램, 원어민 외국어교실 등을 벌이고 있다. 원효로 옛 청사를 활용해 어린이ㆍ청소년 종합타운을 조성하는 등 특색 있는 교육ㆍ보육 인프라를 구축한 점도 주목받았다.

/js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