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최순실이 옷값 따로 줘" 증언…힘 실리는 '경제공동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상 제작자 "최순실, 삼성동 집 2층서 현금 가져와 주기도"

법원, 검찰 '동계영재센터' 관련 공소장 변경 허가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의상 제작자가 오늘(28일) 재판에 나왔습니다. 청와대에서 주는 돈 외에 옷값 8천만원을 최순실이 줬다고 증언했는데요. 특히 박 전 대통령이 살던 삼성동 자택 2층에서 최순실이 현금을 가지고 내려와 준 경우도 적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이서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의상 제작자 홍모씨가 오늘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지난 2011년부터 박 전 대통령 당선 뒤인 2013년 10월까지 옷을 만들던 인물입니다.

홍씨는 "박 전 대통령 당선 뒤 청와대에서 300만원씩 월급을 줬고, 최순실씨가 매달 1000만원씩 8000만원을 별도로 줬다"고 증언했습니다.

또 당선 전에는 자신이 직접 박 전 대통령의 삼성동 자택을 찾아가 옷값을 말하면 최씨가 2층에서 현금을 가지고 내려와 돈을 지불했다고도 밝혔습니다.

오늘 홍씨의 증언으로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가 경제적으로 긴밀한 관계라는 특검 판단에도 더 힘이 실리게 됐습니다.

한편 오늘 동계스포츠영재센터 관련 재판에선 검찰이 신청한 공소장 변경을 법원이 받아들였습니다.

동계스포츠영재센터 설립을 장시호씨가 아닌 최순실씨가 주도했고 센터와 관련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삼성으로부터 16억여원을 받아낸 직권남용 혐의의 공범이라고 공소장을 바꾼 겁니다.

이서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