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5월은 가정의 달…"가족에게 영양제 선물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미약품이 추천하는 가족 선물용 영양제 3종.©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음상준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에게 줄 영양제 선물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시중에 나온 제품이 워낙 다양한데다 성분이 제각각이어서 맞춤형 영양제를 고르기 쉽지 않다.

28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나인나인'과 '제텐-비' '텐텐' 등 영양제 3종을 가족선물용으로 추천했다. 나인나인은 성분이 28종으로 국내에 출시된 종합영양제 중 가장 많다. 비타민D를 포함해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 생리활성 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과 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이 들어있다.

비타민D 성분 함유량이 일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로 육체피로 회복과 눈∙뼈 건강에 효과적이다. 비타민D는 장에서 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 뼈가 잘 자란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기억 형성을 돕는 아세틸콜린을 만들고,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 재생에 필요한 성분이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 담즙을 만든다.

제텐-비 제품은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고함량 비타민B를 공급한다. 효능은 피로회복과 활성산소 생성을 막는 항산화 작용이다. 이 제품엔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돼 있다.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증상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어린이용 제품 텐텐은 여러 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뼈와 치아 발육, 피부·머리카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텐텐은 천연 색소를 사용하고 딸기향을 넣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나인나인과 제텐-비, 텐텐은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살 수 있다.
sj@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