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동아에스티, 네오믹스와 탈모치료제 공동연구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네오믹스 박민철 대표(오른쪽)와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동아에스티가 네오믹스와 탈모치료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바이오벤처기업인 네오믹스와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계약에 따라 네오믹스가 보유한 신규 기전의 탈모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유효성 평가와 전임상 동물시험 등의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또 공동연구 결과 유효성이 최종 확인되면, 동아에스티가 이 후보물질에 대한 개발 및 판매에 관한 권리를 갖는다.

네오믹스는 펩타이드 및 항체 약물과 신규 바이오 마커를 이용한 진단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바이오벤처다. 네오믹스가 보유한 탈모치료제 후보물질은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효과와 높은 안전성을 가지고 있어 중증 이상의 환자뿐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사용가능하며, 기존 치료제들과 병용 시 더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강수형 동아에스티 부회장은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환자를 위해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되었지만 아직 개발된 근본적인 치료제는 없다"며 "동아에스티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위해 네오믹스와 긴밀한 연구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