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손목 위 든든한 친구와 시간 공부 첫 걸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릭플락 어린이용 시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해야 할 사람을 떠올리느라 마음이 분주해지는 가정의 달이 다가온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선물이 고민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스와치 그룹의 '100% 스위스 메이드' 어린이 시계 브랜드 플릭플락에서는 이런 고민을 하는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 아이템과 어린이날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아이들에게 '시간'의 개념 이해시켜주는 시계

어린이 시계 하면 떠오르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스와치 그룹의 어린이 시계 브랜드 플릭플락이다. 1987년에 첫선을 보인 플릭플락은 우수한 성능도 잘 알려졌지만 제품을 개발할 때 아동학자, 심리학자, 교육학자가 참여해 "시간 개념을 가르치는 교육적인 시계"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것으로도 유명하다. 아이들에게는 생소하고 신기한 '시간'이라는 개념을 '플릭(flik)'과 '플락(flak)'이라는 캐릭터를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준다는 것이 플릭플락의 주요 콘셉트다. 교육적 효과도 있는 데다가 아이들의 동심을 어루만져줄 디자인까지 더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선일보

1·2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파이더맨 시계’와 ‘배트맨 시계’. 3 스트랩에 축구공 디자인이 멋스럽게 담긴 ‘축구공 시계’. 4 ‘겨울왕국’의 엘사, 안나와 올라프가 함께 등장하는 ‘겨울왕국 시계’. 5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와 눈사람 올라프가 등장하는 ‘엘사 시계’. 6 40년 넘게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헬로키티를 담은 ‘헬로키티 시계’. / 스와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아에겐 영웅 캐릭터, 여아에겐 공주 캐릭터 시계

어린이 시계로 특히 인기 있는 아이템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나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가 주인공인 시계다. 남자 아이들의 경우 배트맨과 스파이더맨, 쾌걸 조로 같은 영웅 캐릭터나 '카' '다이노소어' '니모'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시계가 인기다. 다이얼(시계 문자판)이나 스트랩(시곗줄)에 이 캐릭터가 있어 아이들이 손목에 찬 시계를 보면서 좋아하는 캐릭터와 늘 함께할 수 있다. 그밖에도 남자 아이들에게는 축구공, 해적선, 동물 등이 그려져 있는 시계도 인기다.

여자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플릭플락의 대표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가 등장하는 '엘사 시계'다. 공주 캐릭터의 상징이 된 엘사와 귀여운 눈사람 '올라프'가 스트랩에 크게 프린트되어 있으며, 케이스와 스트랩에 모두 엘사를 상징하는 컬러인 푸른색을 사용해 눈의 여왕 엘사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패브릭 스트랩에 엘사와 '안나' 공주가 함께 그려져 있으며 핑크 포인트 다이얼을 채택한 '겨울왕국 시계'도 여자 아이들의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다.

◇아이는 물론이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캐릭터 시계

플릭플락의 인기 아이템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오랫동안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헬로키티' 시계다. 핑크 케이스와 다이얼에 화이트 시계 눈금을 더하고, 핑크 스트랩을 채택한 헬로키티 시계는 어른들에게도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사랑스러운 선물 아이템이다. 그밖에도 여자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는 발랄한 느낌의 원색과 파스텔톤을 이용한 꽃무늬, 도트무늬(작은 물방울무늬), 스트라이프(줄무늬), 체크무늬 등 다양한 패턴을 이용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유니콘, 별, 풍선 모양 무늬 등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을 강조한 제품이 두루 사랑받고 있다. 플릭플락 관계자는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 매일 손목에 함께하며 든든한 친구가 되어온 플릭플락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시간 개념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바른 정서함양과 동심을 지켜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동심을 잃기 쉬운 요즘,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과 이야기, 동심을 담은 플릭플락의 시계는 어린이들에게 센스 있는 활력을 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릭플락의 제품은 전국 스와치 매장과 온라인몰 플릭플락 코너에서 5만~6만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플릭플락은 출시 30주년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4월 28일~5월 14일 전국 스와치 직영 매장과 면세 매장에서 플릭플락 어린이 시계를 구입하면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컬러링북을 선물로 함께 증정한다. 또한 잠실 롯데월드몰 매장에서는 다양한 어린이용 선물을 증정하는 롤러보드 이벤트, AK플라자 분당점 매장에서는 그림을 그리고 풍선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의 스와치 롯데월드몰 메가스토어


[전은정 조선뉴스프레스 객원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