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송도랜드마크시티역
국제학교·자사고 가까워
단지 내 지상 1~2층에 약 1만8000㎡ 규모의 복합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테라스가 설치된다. 테라스는 베란다가 아닌 외부에 노출된 공간으로, 정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송도국제신도시 최초로 모든 가구에 테라스를 갖춘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단지 남동쪽에 26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일부 가구에서 서해와 아암호수,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좋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코스트코·롯데마트·홈플러스·현대프리미엄아울렛·롯데몰(예정)·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이 인근에 있다.
주변 개발이 활발하다. 송도 랜드마크시티인 6·8공구에 관광·레저 등 서비스 산업을 유치할 계획이고 신국제여객터미널 배후부지에 복합관광단지인 골든하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골든하버는 크루즈나 카페리(여객과 차량을 함께 운반하는 선박) 등을 타고 인천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쇼핑·레저·휴양을 즐길 수 있는 관광단지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6·8공구 내 분양 단지 중 입지가 가장 좋은 데다 호수 등 조망권까지 갖춰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의 관심도 많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이 인천 송도동 센트로드 B동에서 운영 중이고,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1-1에 6월 문을 열 예정이다.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황의영 기자 hwang.euiyoung@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