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선택 2017]건대 매니페스토연구센터-선관위, 대선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책공약 검증, 가짜뉴스 관리 등 5대 주제 열띤 토론

건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매니페스토연구센터(센터장 이현출 정치학과 교수)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모의법정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현명한 선택을 위한 매니페스토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19대 대통령선거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분석 ▲대선 후보자 정보공개와 유권자 투표행태 ▲후보자 정책 공개 채널 ▲바른 정보제공을 위한 가짜뉴스 관리 ▲주요 정책 공약에 대한 재정 추계 분석 등 5대 주제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현출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조기 대선 상황에서 대통령 후보들이 내어놓은 공약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통해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지원하고, 토론회 중심 선거과정에서 후보자에 대해 제기된 문제들에 대한 명확한 답변없는 선거를 지양하기 위한 후보자 정보 제공 서비스 체계의 구축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는 이현출 교수, 가상준 단국대교수, 서복경 서강대교수, 조희정 서강대교수, 모문연구소 남광현소장이 발제에 나섰다.

이와함께 참석자간 열띤 토론을 통해 5·9 대선을 앞두고 각 정당 대선후보자 공약의 문제점과 정책선거를 위한 조건, 그리고 바람직한 유권자의 자세 등에 대한 효율적인 의견 개진이 이뤄졌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