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바다를 품에 안은 영종도 하늘도시 '뷰웰파크시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자가치 높은 영종도, 인구증가에 따른 부동산 가치상승

아시아경제

영종 뷰웰파크시티


부동산에 있어서 인구는 부동산 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데 이는 인구에 의해 소비, 교통, 편의시설 등이 개발되고 배치되기 때문이다.

인천시는 8개구, 2개군으로 행정구분되고, 영종도는 중구에 속해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이다. 영종도는 2017년 2월 현재 64,706명으로 인천 타지역에 비해 가파른 인구증가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중구 전체 인구 증가수의 2배(2016년 대비)가 넘는다.

인구 증가의 원인은 하늘도시 입주로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 시티가 지난 20일 개장하였고 2단계 개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미단시티, 인스파이어 IR 리조트가 완공되면 근무자 및 종사자들에 의한 또 한번의 인구증가 현상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영종도는 제2공항철도, 제3연륙교, 자기부상열차 등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에 있어 부동산의 가치는 더욱 상승될 전망이다.

다양한 개발호재와 인프라 구축이 추진되고 있는 영종도에서 위치적으로, 투자, 수익 등 모든 측면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영종 뷰웰파크시티’ 아파트가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종 뷰웰파크시티’는 지하 1층~지상 21층의 8개동과 휘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로 전용면적 77㎡, 84A㎡, 84B㎡의 3가지 타입에 총 584세대가 조성된다. 이 단지는 인천대교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제2공항철도, 자기부상열차가 완공되면 역이 바로 앞에 생겨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거실과 안방에서 영종도의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일상을 계획하고 하루를 정리하는 데 있어 생활의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을 갖고 있다.

오는 29일 레일바이크 및 캠핑장을 추가로 개장하는 씨사이드파크는 영종도 해변가를 따라 조성된 7.8㎞ 테마파크로 ‘뷰웰파크시티’에서 문을 나서면 해변가를 산책하고 이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삶의 힐링으로 그 가치가 더욱 빛나고 있다.

한편, 영종 뷰웰파크시티 홍보관은 ‘운서역 2번출구 스티힐스빌딩 2층’과 ‘양천향교역 7번 출구 대방디엠시티 1층’ 두 곳에서 동시 운영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