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토론회부터 도보 유세까지…대선 D-12, 후보들 행보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그럼 첫 소식은 국회를 연결합니다.

고석승 기자.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오늘(27일) 토론회를 가졌죠.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오늘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 참석해서 국정 운영 계획 등을 밝혔습니다.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대통령 당선이 되면 초대 총리로 함께 할 인사로 염두에 둔 분이 이미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오후에는 당 주최 토론회에 참석해서 통합 정부 구상을 밝힌 뒤 조금 전에는 당사에서 농어업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앵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대구·경북 지역 유세에 나섰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경북 구미와 김천 등에서 잇따라 유세를 펼치면서 보수층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오후에는 충청지역 유세에 집중할 예정인데요.

저녁 늦게까지 충남 천안, 아산, 당진 등을 돌면서 유세를 집중할 계획입니다.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도 오늘 제주도에서 대규모 유세를 이어갔죠.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오늘 공식 선거 운동 시작 이후 처음으로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안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제2 공항 추진과 크루즈 관광특구 방안 등 지역 발전 정책을 내놓았는데요.

오후에는 경북 경주와 대구에서 집중 유세를 펼칠 계획입니다.

[앵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 일정도 전해주시죠.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오늘 대구에서 유 후보 지지를 당부하는 사람들의 국토대장정 행렬에 합류했습니다.

유 후보는 일행과 함께 도보로 이동하면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오늘 오전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해 정책 비전을 밝힌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후에는 성신여대 앞에서 집중 유세를 진행합니다.

고석승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