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YTN 실시간뉴스] 김관진·맥마스터 통화..."사드 진행 원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김관진 국가안보실장이 맥 마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통화하고 한반도 상황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해리스 미 해군 태평양사령관은 성주에 반입된 사드 장비가 곧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이 새 대북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직접적인 군사적 응징보다는 동맹국들과의 공조를 통해 강력한 외교적 압박을 하고 대화도 병행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 대선이 1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문재인 후보는 오늘 토론회에 잇따라 참석하고,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후보는 TK 표심 공략에 주력합니다. 심상정 후보는 관훈토론에 나섰습니다.

■ 일부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여전히 선두에 나선 가운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양강 구도가 흔들리는 등 대선 판세가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 바른정당이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이른바 '3자 원샷 단일화'가 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3당 대선후보 모두 거부 입장이어서 사실상 단일화 마지노선인 이번 주까지 결론나기 힘들어 보입니다.

■ 국내 유명 사립대학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돌아가야 할 연구비 수십억 원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검찰이 대대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대한민국을 구할 대통령을 찾아라" 2017 대선! 안드로메다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