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간추린 뉴스/ 단신]에이플러스에셋, 스카이레이크와 500억 투자계약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에이플러스에셋, 스카이레이크와 500억 투자계약

독립보험대리점(GA) 에이플러스에셋은 스카이레이크 인베스트먼트와 주식매매 계약 등 500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스카이레이크는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 대표로 있는 사모펀드 운용사로 정보기술(IT)과 제조업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 에이플러스에셋 관계자는 “스카이레이크의 강점인 IT와 에이플러스에셋의 보험 빅데이터·판매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 맞춤형 컨설팅 등 ‘인슈테크’ 사업에 적극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 SC제일은행, 5월 17일 핀테크 포럼 개최

SC제일은행은 다음 달 17일 서울 종로구 본점에서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럼에는 마이클 고리츠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최고정보책임자(CIO)를 비롯해 그룹 정보기술(IT) 부서 임원진이 참석해 SC그룹의 핀테크 전략을 소개하고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 국토부, 27일 건설 신기술의 날 행사

국토교통부는 27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엘타워에서 ‘제15회 건설 신기술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고장렬 케이엘건설 대표 등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신기술 개발자,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산하기관 등 20명이 국토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건설 신기술의 날’은 건설 신기술 개발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2003년 제정됐다. 건설 신기술은 전문기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심사를 거쳐 지정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