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오늘 미세먼지 농도] 전국 '한때나쁨' 오후들어 '보통'으로…자외선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오늘 미세먼지 농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날씨 전문사이트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6일)은 내일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국외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이 잔류하고 정체하면서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다가 오후에 대기 순환이 원활해져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지수는 중부지방은 낮 동안의 구름의 양이 적어 강한 일사의 영향으로 '높음' 단계를, 남부지방은 다소 흐린 날씨를 보이며 일사가 통과하지 못해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최고 오존농도는 대기의 순환이 원활해 오존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전국 '보통'이다.

미세먼지는 지름 10μm 이하의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입자지만, 초미세먼지는 지름 2.5μm 이하의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입자 ∙ 흡수가 빠르고 강한 독성으로 각종 질병의 원인될 정도로 위험하다.

농도가 심할 경우는 가급적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외출시에는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한다.

한편, 케이웨더 홈페이지(클릭)에서는 대기오염 현황은 물론 실내공기질 측정지도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전기연 kiyeoun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