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창원대-창신대, 상호 교류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대학교는 창신대학교와 25일 창신대 대강당에서 상호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양 대학 총장을 비롯해 보직 교수 및 학생 등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대학 어려움에 공동 대응하고, 교육·학술·연구 분야 상호교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양 대학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양교는 △교양교육 학점교류 및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의 공동운영 △도서관 및 체육시설 공동 이용 △e-Learning, MOOC콘텐츠 개발 및 활용 △산학협력 분야 공동연구 △해외연수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상호 협조 △지역사회 협력·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한다.

창신대 강정묵 총장은 "양 대학이 상호 교류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양교가 지역 대학으로서 경쟁력을 갖추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대 최해범 총장은 "이번 협약은 여러 분야에서 양 대학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으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나아가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일에도 양 대학이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