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4 (금)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을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 한국발명진흥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17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 2차 신청 접수를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직무발명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특허청이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하면 이들 기업에게 정부 지원 사업 참여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말한다.

인증 기업에게는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의 우선 심사대상의 자격이 부여되며 4~6년차 등록료 20% 추가 감면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특허청, 중소기업청, 미래창조과학부 등의 정부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보상규정을 보유하고, 최근 2년 이내에 직무발명 보상 사실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이와 함께 직무발명제도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최근 강원지역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이어 서울에서도 26일 한국발명진흥회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직무발명보상제도를 도입할 경우 기업 내 우수특허를 안정적으로 승계 받을 수 있고, 연구인력의 사기증진, 사전 분쟁 예방, 우수 기술개발을 촉진시키게 된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의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 확대를 위해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현장설명회와 기업 1:1 맞춤형 컨설팅 등 수요기업들의 요구에 맞춘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