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초저금리 시대에 높은 기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진 부동산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부동산의 수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실률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옥석가리기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2016년 4/4분기 상업용 부동산 임대 통계자료에 따르면 서울지역 중대형, 소규모 상가의 공실률은 각각 7.75%와 3%로 전국평균인 10.56%와 5.26%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역별로 다른 공실률의 차이는 투자자들의 선호도와 직결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3년 째 1%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예, 적금 투자보다 확실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의 투자가 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많은 유동인구와 인프라가 갖춰진 서울에 위치한 상가가 공실 부담이 적어 투자자들의 선호가 높다”고 말했다.

서울 부동산 중에서도 뛰어난 지리적 입지를 갖춘 금천구에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단지 내 상가는 높은 기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분양한 금천구의 ‘롯데 캐슬 골드파크’ 내 상업시설 ‘마르쉐도르 960’은 최고 3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이 단지의 청약 신청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금천구를 제외한 인근 지역 및 타지역 투자자의 비율이 70% 이상을 차지했다는 점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높은 기대수익을 바라는 투자자들에게 서울에 위치해 있어 공실률이 낮으면서도 미래가치까지 갖춘 상업시설은 최고 투자 상품으로 평가 받기 때문에 많은 신청자가 몰린 것”이라고 금천구 상업시설의 인기를 평가했다.

금천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확실한 가치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이언스파크, 뉴스테이단지 등이 계획되어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출 뿐만 아니라 편리한 도로교통망과 올해부터 착공해 2023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지나, 철도교통 까지도 갖춘 완벽한 교통의 요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미래가치가 높은 금천의 중심지역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편리한 교통을 모두 갖춘 최고의 투자대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는 최고 39층 공동주택 432가구, 오피스텔 427실, 총 859가구로 구성되어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말미사거리와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빅마켓은 물론 롯데시네마 등과 연계되는 대규모의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유동인구 확보가 쉬울 것으로 예상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을 연결하는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지상 2층을 병의원, 약국 등의 클리닉 존으로 계획해 안정적인 수익성이 기대된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홈플러스 시흥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선착순 분양한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