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열혈강호 모바일', 중국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 매출 2위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중국의 룽투게임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열혈강호 모바일'(중국 서비스명, 热血江湖手游)이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호성적을 기록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인기 만화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코믹한 스토리, 유쾌한 게임성을 내세운 '열혈강호 모바일'은 엠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제작된 게임으로,지난 14일 중국의 안드로이드 마켓 '360'에서 출시 첫날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했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20일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爱奇艺)'에서 열혈강호를 소재로 제작된 웹 영화 '열혈강호지몽환기연(热血江湖之梦幻奇缘)'의 독점방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IP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지난 2015년 '열혈강호 모바일' 중화권 독점권을 확보한데 이어, 2016년 말 글로벌 모바일 사업 판권을 보유한 타이곤 모바일을 인수하여 모바일 글로벌 전역에 대한 판권을 확보한바 있다.

최성원 룽투코리아 사업총괄이사는 '"'열혈강호 모바일'의 흥행으로 로열티 수익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 열혈강호 IP에 대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해당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게임만 10여종이 넘는다. 향후 '열혈강호 모바일' 국내 및 글로벌 진출은 물론 확보된 사업 기반을 토대로 IP 강화에 더욱 힘쓸 방침'"이라고 전했다.

게임동아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