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펜타시큐리티,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박근모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ㆍ사장 이석우, 펜타시큐리티)은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는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들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SW) 또는 하드웨어(HW) 타입의 암호화 모듈을 제공해 스마트팩토리용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의 보안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공개키방식(PKI)의 향상된 기기 인증도 제공해 스마트팩토리를 구성하는 장치들의 상호 인증과 안전한 통신 환경을 지원한다.

키뉴스

펜타시큐리티가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를 출시했다.(자료=펜타시큐리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공장 전문 전시회 '오토메이션 월드 2017'를 통해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를 중심으로 스마트 미터링 보안 솔루션인 '펜타 스마트미터링 시큐리티'와 스마트카 보안 솔루션 '아우토크립트'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전문기업인 '울랄라랩'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게 돼 양사의 협업 솔루션도 소개된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전무은 "공장 스스로 판단하고 작업하는 스마트팩토리는 IoT 기술을 이용하는 만큼 그에 맞는 고도의 보안 기술이 선행돼야만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펜타시큐리티가 선도적으로 연구해온 IoT 보안 기술 기반으로 출시한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알려 안전한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스마트공장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