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단독] SK·K스포츠 관계자 소환…"24억 지원 약속" 진술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 조사를 마치고 SK그룹과 K스포츠재단 관계자를 다시 불러 조사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뇌물 수수 혐의와 관련해서인데 검찰은 SK가 K스포츠재단에 추가로 입금하기로 약속한 금액이 24억 원이라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이서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2월 29일 K스포츠재단 정현식 사무총장과 박헌영 과장은 최순실씨의 지시를 받고 SK 박 모 전무를 만났습니다.

앞서 SK가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 111억 원을 지원했는데 이것 외에 추가 지원금을 받아내려는 자리였습니다.

박 전 대통령과 최태원 SK 회장이 독대를 한 2월 16일 이후 상황입니다.

K스포츠재단은 최씨의 독일회사 비덱스포츠로 80억원 입금을 요청했지만 SK 측은 이를 거절하고 K스포츠재단에 직접 입금을 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검찰은 SK가 K스포츠재단에 입금하기로 한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확인하기 위해 회의 참석자들을 지난 22일 소환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밤샘 조사를 끝내고 귀가한 날입니다.

검찰은 정 사무총장과 박 과장 대질조사를 통해 SK가 K스포츠재단에 입금을 약속한 금액이 24억원이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SK가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 지원한 111억원과 함께 추가로 입금하려 한 24억원도 뇌물 액수에 포함시킬지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SK측은 80억원 추가 지원을 거절하는 과정에서 언급된 금액일 뿐, 지원을 약속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서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