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창원대-김해 가야대, 교류협력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창원대) 24일 김해 가야대학교 본관에서 창원대 최해범 총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가야대 이상희 총장(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양 대학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창원대) 24일 김해 가야대학교 본관에서 창원대 최해범 총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가야대 이상희 총장(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양 대학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 창원대학교와 김해 가야대학교는 24일 오후 가야대 본관에서 대학 간 학점교류 및 시설공동 활용 등에 서로 협력하는 '교류협력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창원대와 가야대는 △교양교육학점교류와 비교과프로그램의 공동운영 △양 대학의 학생증으로 도서관 및 체육시설의 공동이용 △간호학과 BLS센터(심폐소생술교육) 장비 공동 활용 △스쿨버스 공동이용 △연구ㆍ실험 기자재 공동사용 및 해외어학연수와 영어캠프에도 두 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실질적 상호 교류를 펼친다.

이상희 가야대 총장은 "이번 협정식을 계기로 양 대학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급격한 교육환경의 변화 속에서 양 대학이 협력해 대학의 역량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최해범 창원대 총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국립 창원대가 김해지역의 가야대와 협력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기회 등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