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OECD개최 ‘APG국제회의’참가 주요인사 송도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OECD 대한민국정책센터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에서 개최한 '지역개발에 관한 아시아 공공거버넌스포럼(APG)'에 참가한 OECD 회원국 및 아시아국가 주요인사 40여명이 23일 송도를 찾았다.이날 방문은 '포용적 성장을 위한 지역개발'이라는 포럼 주제와 관련해 송도의 지속가능 개발 선진 사례를 견학해 아시아의 효과적인 지역개발 정책 추진을 도모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뉴질랜드, 일본 등 OECD 회원국과 몽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학계 및 정부 관계자들로 구성된 방문단은 컴팩스마트시티와 IFEZ 홍보관을 견학하며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과정과 노하우 및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스마트시티 운영센터를 방문해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와 관제센터 등을 기반으로 교통, 방범, 방재, 환경, 시설관리 등의 도시정보를 제공 및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첨단 도시화 시스템인 스마트시티 우수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방문단은 특히 스마트시티 선진기술을 통한 미래도시 구현에 관해 여러 번 질문하며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아울러 이번 견학으로 인천의 지역개발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아시아의 지역개발 방향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었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