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손해보험협회, 23~24일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공동개최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장남식 회장(앞줄 왼쪽에서 일곱번?)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김종창 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23일 서울 수송동 손보협회에 열린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23일과 24일 서울 수송동 손보협회 연수실에서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할 손해보험업계 출신의 신규강사 등 20명의 전문강사와 손해보험회사 교육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이 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김종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는 전문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전문강사 여러분을 통해 청소년들이 금융·보험과 더 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보협회 장남식 회장은 연수에 참여한 강사들에게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금융에 대한 인식이 정립되어야 한다"며 "학생들에게 금융과 관련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손보협회 및 손해보험회사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손잡고 전국 150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형 금융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금융교육을 비롯해 금융·보험 뮤지컬 공연,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캠프인 꿈틀캠프(꿈의 틀을 잡는 금융캠프) 등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금융교육 커리큘럼을 개발·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