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분양 하이라이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오는 4월 고덕주공 7단지를 재건축해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를 분양한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187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859가구(임대주택 포함)로 이 중 86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별로 △59㎡ 66가구 △84㎡ 777가구 △122㎡ 24가구가 공급된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고덕역이 주변에 있다. 지하철 9호선도 고덕까지 연장될 계획이다 또 천호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는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 감일~초이광역도로(2018년 준공 예정) 사용이 수월한 곳에 자리 잡는다.

단지 바로 옆에는 상일여중·고가 있으며, 강동구 전통 명문학군인 한영중·고, 한영외고, 고일초 등이 도보권에 있다. 단지 1㎞ 내에 학원가도 자리 잡고 있어 학군도 우수한 편이다. 아울러 상일동산, 명일공원, 고덕천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명일역에서 올림픽공원을 잇는 숲 산책 코스인 강동그린웨이(12.7㎞)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일부 가구에서는 명일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아파트는 100% 남향 위주로 배치(남·남서·남동)했다.

생활 인프라도 고루 갖추고 있다. 우선 이마트, 현대백화점 등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시,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강동아트센터의 문화생활시설이 주변에 있고, 강동경희대병원, 고덕사회체육센터를 가까이에 둬 웰빙생활이 가능하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내부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스크린골프 포함), GX룸, 실내운동 공간을 갖췄다. 또 다양한 책이 비치돼 주민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은도서관과 힐링센터(면역공방)도 자리 잡는다. 여기에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실버클럽, 자녀의 육아보육이 가능한 어린이집 등 가족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를 비롯해 고덕주공 7단지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에는 2만가구 규모 주거 대단지가 완성된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31 동광타워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